SC7 2019-06-05

지미추에 대해 알아보자.

 

지미추는 1948년 11월 15일에 태어난 말레이시아의 패션 디자이너이며, 자신의 이름을 사용 한 지미추 브랜드를 1996년에 설립하였습니다. 그는 말레이시아계 영국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미추 Jimmy Choo

<이미지 출처: Famous Fashion Designers>

 

지미추는 아버지가 구두 장인이었기 때문에, 어린 나이 때부터 구두와 패션에 눈을 뜨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아버지를 따라 구두 공부를 하기 위해 코드웨이너스(Cordwainers) 대학교를 나왔습니다.

 

지미추 Jimmy Choo

<이미지 출처: YouTube>

 

1990년대 영국 다이애나 왕세자비(Diana Spencer, Princess of Wales)는 지미추의 작품들을 굉장히 좋아했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고, 상류층 여성들에게도 엄청난 인기를 얻었다고 합니다.

 

다이애나 왕세자비 Diana Spencer

<이미지 출처: Encyclopedia Britannica>

 

이후 지미추는 점점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기 시작하였고, 그를 눈여겨보던 타마라 멜론(Tamara Mellon)은 지미추에게 동업을 제의하게 됩니다. 지미추와 타마라의 동업이 성공적으로 이뤄지면서 설립된 브랜드가 지미추의 이름을 딴 ‘지미추’ 입니다.

 

타마라 멜론 Tamara Mellon

<이미지 출처: DailyMail>

 

지미추는 구두 만드는 실력을 인정 받으면서 입 소문이 나기 시작하고, 보그(Vogue)와의 인연이 닿으면서 보그지에서 소개가 되기도 했습니다.

 

지미추와 보그 Jimmy Choo and Vogue

<이미지 출처: Coolspotters>

 

2012년 지미추는 전체 매출이 17% 이상의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기도 하며, 영국, 프랑스, 독일 등의 많은 유럽 나라들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지미추는 유행을 선도하는 여성 패셔니스타들을 통한 셀러브리티 마케팅 전략에 성공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유럽, 미국, 한국에서도 많은 여배우들이 지미추 구두를 신으면서 이름을 알렸기 때문입니다.

지미추는 섹스앤더시티(Sex and the City)를 통해 미국까지도 널리 알리게 되는 계기가 생겼었습니다. 섹스앤더시티를 협찬해준 브랜드 회사들은 정말 많았지만, 지미추가 제일 성공적이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주인공이었던 캐리(Carrie Bradshaw)가 지미추의 구두를 즐겨 신으면서 더 많은 화제를 일으키게 되었습니다.

 

섹스앤더시티(Sex and the City)

<이미지 출처: IMDb>

 

지미추 브랜드는 지미추만의 감각적인 실력도 있지만 그 옆에서 브랜드를 탄생할 수 있게 해준 타마라와 브랜드가 크게 성장할 수 있게 도운 전문 경영인인 로버트 벤수산(Robert Bensoussan)의 몫도 매우 컸습니다.

 

로버트 벤수산(Robert Bensoussan)

<이미지 출처: Footweat News>

 

좋은 일만 가득할 것 같았던 지미추는 사실 내부 갈등으로 인하여, 자신의 이름을 내세운 브랜드를 그가 떠나게 되었습니다. 지미추는 가족간의 불화로 서로 회사를 통째로 갖기 위한 싸움을 벌이게되지만, 회사는 사모펀드에 매각하는 일이 생깁니다. 이로 인해 지미추는 자신의 지분을 모두 매각하면서 회사를 떠나게 되고, 타마라가 최대 주주로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현재 지미추는 구두 외에도, 핸드백, 향수, 선글라스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도 자리매김한 브랜드입니다.

 

지미추 로고 Jimmy Choo logo

<이미지 출처: The Eye Gallery>

 

특별히 화려한 역사나 긴 역사 없이도 세계 최고의 력셔리 브랜드 중 하나로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한 지미추는 앞으로도 눈여겨봐야 할 브랜드라고 생각이 됩니다.

등록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