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7 2019-02-28

랑방(Lanvin)에 대해 알아보자.

 

랑방은 잔 랑방(Jeanne Lanvin)이 1889년도에 프랑스 파리에서 설립한 패션 브랜드입니다.

 

랑방의 로고

<이미지 출처: Revcom>

 

아직 운영중인 패션 하우스 브랜드들 중에 랑방은 1837년도에 탄생한 에르메스(Hermès)와 1854년도에 탄생한 루이비통(Louis Vuitton)에 이어 가장 오래된 브랜드라고 합니다. 그 뒤로는 샤넬(Chanel), 프라다(Prada), 니나리찌(Nina Ricci), 디올(Dior), 지방시(Givenchy) 등이 있습니다.

 

파리의 랑방 Paris

<이미지 출처: Lanvin>

 

랑방은 1909년도에 Syndicat de la Couture에 들어가면서 의상을 만들기 시작했다. 그녀는 하나뿐인 딸을 위한 의상들을 만들면서, 부유층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자신들의 아이들을 위한 옷 주문을 시작으로, 부인들을 위한 의류도 만들면서 규모가 커져갔습니다.

 

잔 랑방(Jeanne Lanvin)

<이미지 출처: Harper's Bazaar>

 

잔 랑방은 1946년에 세상을 떠나고 랑방의 소유권은 그녀의 딸인 마거릿 마리 블랑쉬(Marguerite Marie-Blanche)에게 넘어가면서 마거릿은 그녀의 사촌인 이브 랑방(Yves Lanvin)과 운영권을 나눠 갖게 됩니다. 마거릿은 61세의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나면서 랑방은 이브 랑방의 소유가 됩니다.

1960년대에는 로레알(L’Oreal)이 랑방을 인수하며 로레알 소속이었지만, 2001년 8월에 쇼-란왕(Shaw-Lan Wang)의 Harmonie S.A가 인수하게 됩니다.

2001년에 Harmonie S.A.가 랑방을 인수하면서 수석 디자이너인 알버 엘바즈(Alber Elbaz)를 영입했지만 의견차이로 인해 그가 떠나고 그 자리에는 부슈라 자라르(Bouchra Jarrar)가 메꾸게 됩니다.

랑방이 2013년에는 영국 프리미어리그 소속의 아스널 FC에게 공인 양복을 제공해주기도 했습니다.

 

아스널 FC
 
<이미지 출처: HuffPost UK>
 
 
아스널 FC

<이미지 출처: Arsenal>

 

하지만 2016년 들어서 매년 매출이 줄이 20% 이상 줄면서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랑방 입니다.

지금 현재 랑방은 니콜라스 드루즈(Nicolas Druz)가 CEO로 있고, 부슈라 자라르(Bouchra Jarrar)와 루카스 오센드레이버르(Lucas Ossendrijver)가 수석 디자이너로 있습니다.

랑방은 어떻게 다시 일어설 수 있을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등록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