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7 2019-05-14

고야드에 대해 알아보자.

 

고야드는 1853년에 프랑스 파리에서 설립된 명품 브랜드입니다.

 

Goyard 고야드 로고

<이미지 출처: Wikipedia>

 

Pierre-François Martin은 House of Martin을 1792년에 설립하게 되었고, 당시에 House of Martin은 프랑스의 상류층과 귀족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Martin은 Louis-Henri Morel을 자신의 사업에 불러들여 같이 하게 되고, Morel은 Martin의 성공적인 길을 함께 나아가면서 1845년에 François Goyard를 고용하게 되었습니다.

1852년에는 Morel이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게 되면서 François Goyard가 사업을 이어받게 되고 그는 House of Goyard라는 이름으로 브랜드를 1853년도에 재탄생 시키게 됩니다.

 

Goyard 고야드의 역사

<이미지 출처: Goyard>

 

고야드의 인지도는 유럽에 비해 국내에서 그리 높지 않지만 생각보다 많은 세계적인 브랜드들보다도 긴 역사를 지니고 있습니다. 고야드는 상류층과 귀족들을 위한 명품 브랜드였으며, 루이비통, 샤넬, 프라다, 구찌, 펜디 등의 많은 브랜드들보다도 먼저 설립 되었습니다.

** 에르메스(Hermes)가 1837년, 발리(Bally)가 1851년, 루이비통(Louis Vuitton)이 1854년, 샤넬(Chanel)과 프라다(Prada)가 1913년, 구찌(Gucci)가 1921년, 펜디(Fendi)가 1925년, 크리스챤 디올(Christian Dior)이 1947년에 설립 되었습니다.

 

Goyard 고야드

<이미지 출처: Medium>

 

Goyard 고야드

<이미지 출처: La Jolla Mom>

 

고야드는 전통적이고 독자적인 스타일을 고수 해 왔고, 심지어 고야드는 유일하게 온라인으로 제품 구매가 불가능한 럭셔리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고야드는 처음에 여행용 트렁크를 생산하는 트렁크 가방 전문 브랜드였고, 가방, 지갑 등의 다양한 악세서리 상품들도 생산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Goyard Wardrobe trunk 고야드의 트렁크 가방

<이미지 출처: Pinterest>

 

고야드는 방수가 되는 캔버스 소재와 특별 주문 제작이 가능한 것으로 유명하기도 하고, 고야드만의 반복된 Y자 패턴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으면서 유명해졌습니다.

 

Goyard pattern 고야드의 패턴

<이미지 출처: Fashionphile>

 

1900년대에 유명인들이 자신의 이니셜을 고야드 가방에 새기기 시작하면서 고야드는 제품을 원하는 크기, 용도, 색상 등 모든 것을 원하는 대로 커스텀 해서 만들어 주는 서비스를 제공 해 왔습니다.

 

Goyard initials 고야드 이니셜 커스텀 서비스

<이미지 출처: Pinterest>

 

커스텀 제품들의 경우는 6개월에서 8개월 정도의 긴 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고야드는 수작업으로 제품들 위에 페인팅을 해주는 마르카즈(marquage) 서비스가 있는데 전세계에서 유일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페인팅을 할 때 쓰이는 페인트도 고야드에서 직접 개발한 천연 원료 입니다.

 

고야드만의 유일한 마르카즈(marquage) 서비스

<이미지 출처: Luxury Insider>

고야드가 국내에는 2007년 3월 압구정동 갤러리아 백화점에 처음으로 오픈을 하였고, 2013년 5월에 현대 백화점 무역센터점에 2호점을 열었습니다. 이어서 강남점 신세계 백화점에서도 오픈을 하게 되었습니다. 

고야드의 대단한 업적과 역사를 바탕으로 앞으로 국내에서도 훨씬 더 많은 인기를 충분히 누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으로의 행보도 많은 기대가 되는 럭셔리 브랜드, 고야드 입니다. 

 

고야드 Goyard

<이미지 출처: Goyard>

 
등록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