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7 2019-04-05

버버리(Burberry)에 대해 알아보자.

 

버버리는 1835년 8월 27일에 태어난 토마스 버버리(Thomas Burberry)가 21세의 어린 나이에 1856년도에 설립한 영국 브랜드입니다.

 

토마스 버버리 Thomas Burberry

<이미지 출처: Pinterest>

 

버버리는 클래식 코트로 세계적으로 유명하지만 악세서리, 향수, 코스메틱스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도 활동하고 있는 하이엔드 패션 브랜드입니다.

 

버버리 Burberry 로고

<이미지 출처: ONE15>

 

버버리는 세계 최고로 방수 원단인 개버딘(Gabardine)을 개발하고 트렌치코트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습니다. 버버리는 프로섬 라인으로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개버딘 Gabardine

<이미지 출처: Wikipedia>

 

토마스 버버리는 한 때 영국에서 옷 가게를 작게 운영하면서 버버리 브랜드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는 아우터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었습니다.

영국은 매우 변덕스러운 날씨 탓에 토마스 버버리는 입고 다니기 편하면서도 방수가 완벽하게 되는 비옷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토마스 버버리는 1888년도에 개버딘 원단을 개발하게 되었는데, 개버딘 원단은 가볍고 비 오는 날에 적합한 방수와 보온력은 물론, 더운 날의 열기까지 막아주는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개버딘 원단을 만든 이후, 토마스 버버리는 세계적으로 유명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버버리의 개버딘 원단의 비옷

<이미지 출처: Twitter>

 

버버리는 1차세계대전 당시 영국 군이 전쟁에서 필요한 방수복을 만드는 데에도 기여를 했습니다. 그 방수복은 할 때 타이로켄(Tielocken)으로 불렸지만, 지금은 트렌치코트라고 불립니다. 1차세계대전을 겪으면서 더욱 유명해진 브랜드라고도 할 수 있지만, 버버리는 길고도 어마어마한 역사를 지닌 브랜드인 것은 확실합니다.

 

1차 세계 대전 World War 1

<이미지 출처: Youtube>

 

그리고 1901년도에 프로섬을 이용한 말을 타고 전진하는 버버리의 로고가 처음 탄생하게 됩니다.

 

버버리 Burberry 로고

<이미지 출처: 1000logos>

 

자동차 이용이 많아지는 시대에 들어서면서 버버리의 기여도도 함께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사람들이 사냥, 낚시, 여행 등을 하면서 스포츠 웨어로 버버리 의류를 많이 입었었고, 탐험가들이 대단한 기록들을 세울 때 마다 버버리 의류를 입고 있었습니다. 예를 들면, 존 알콕(Captain John Alcock)과 아더 브라운(Lieutenant Arthur Brown)은 버버리 의류를 입고 최초로 대서양을 비행기로 넘었습니다.

 

존 알콕(Captain John Alcock)과 아더 브라운(Lieutenant Arthur Brown)

<이미지 출처: Connemara>

 

버버리는 한 때 클래식한 스타일을 젊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바뀌기 위해 엠마 왓슨(Emma Watson)을 광고 모델로 발탁하면서 대중적인 브랜드로 다시 많은 사랑을 받게 되었습니다.

 

버버리의 엠마 왓슨 광고 모델

<이미지 출처: Thefashionisto>

물론 버버리에게 절대 위기가 없었다고 할 수는 없지만, 대체적으로 버버리의 유니크한 노바체크(Nova Check) 무늬는 꾸준한 인기와 최고의 퀄리티 덕에 사람들이 대를 물려 입을 수도 있는 럭셔리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버버리의 노바체크(Nova Check) 무늬

<이미지 출처: app.emaze.com>

 
등록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