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7 2019-02-26

발렌티노(Valentino)에 대해 알아보자.

 

발렌티노는 1960년도에 발렌티노 가라바니(Valentino Garavani)가 설립한 이태리 패션 브랜드 입니다.

 

발렌티노 가라바니 Valentino Garavani

<이미지 출처: The Fashion Model Directory>

 

발렌티노 가라바니는 1932년에 이탈리아 롬바르디아주 보게라(Voghera)에서 태어나 파리에서 패션 공부를 했습니다. 그는 이후 장데세(Jean Desses)와 기라로쉬(Guy Laroche)에서 일을 하며 경험을 쌓기도 했습니다.

발렌티노는 1962년 피렌체 팔라초 피티(Palazzo Pitti)에서 처음으로 컬렉션을 선보이면서 자신의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고, 쿠튀르의 대표적인 디자이너로 인정받습니다.

발렌티노 가라바니는 발렌티노 브랜드를 이탈리아와 프랑스의 고급스러운 느낌을 합쳐서 화려하게 만들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가 만든 드레스는 여성들이 꼭 입어보고 싶어하며 매우 섬세하고 우아한 쿠튀르로 유명합니다.

 

2018 발렌티노의 쿠튀르

<이미지 출처: Vogue>

1965년 발렌티노는 이태리의 패션리더 디자이너로 인정받으면서 1968년에는 발렌티노가 화이트 색상의 컬렉션을 선보이고 단번에 국제적인 디자이너로까지 성장하게 됩니다.

많은 성과와 인기를 누리던 발렌티노는 2008년 봄/여름 쿠튀르 컬렉션을 마지막으로 은퇴를 했습니다.

발렌티노 가라바니의 은퇴 후, 마리아 그라지아 치우리(Maria Grazia Chiuri)와 피에르 파올로 피치올리(Pier Paolo Piccioli)가 함께 발렌티노의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자이너로 자리를 잡게 됩니다. 그 둘은 펜디에서 처음 만나 발렌티노 가라바니에게 스카우트 되었고, 듀오로서 시대에 맞는 새로운 변화를 가져오는데 큰 기여를 하게 됩니다.

발렌티노는 특유의 빨간색 색상 외에도 다양한 색상들의 컬렉션들이 나오면서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발렌티노의 빨간 색상

<이미지 출처: Los Arys>

 

국내에서는 특히 발렌티노 락스터드 라인, 락러너 신발이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발렌티노 락스터드 러너 신발

<이미지 출처: UpscaleHype>

발렌티노 락스터드 러너 신발

<이미지 출처: Westside>

발렌티노 락스터드 러너 신발

발렌티노 락스터드 러너 신발

<이미지 출처: Fashionette>

 

아직까진 구찌, 샤넬, 루이비통, 프라다 등의 명품 브랜드들이 최고의 인기를 유지하고 있지만, 발렌티노도 명품 브랜드로서 그런 브랜드들 중 하나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발렌티노 Valentino

<이미지 출처: Nordstrom>

 

등록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