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7 2018-10-10

버질아블로의 오프화이트란?  

 

버질아블로의 오프화이트 공식 그림 로고
<이미지 출처: RedBubble>
 

오프화이트(Off-White)는 미국인 패션 디자이너 버질아블로(Virgil Abloh)가 2013년 밀라노(이탈리아)에서 설립한 패션 브랜드이다. 오프화이트는 명품 스트릿 패션이 주된 브랜드이며, 검은색과 흰색을 기본으로 줄무늬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후드티, 후드집업, 맨투맨 등의 많은 의류들을 발매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그는 스트릿 패션 하면 빠질 수 없는 칸예웨스트와도 인연이 깊다. 2002년도에 칸예웨스트의 크리에이티브 컨설턴트가 되었었고, 2009년에는 칸예웨스트와 함께 펜디(Fendi)에서 인턴을 한 적도 있다.

 

미국에 유명한 스트릿 패션 디자이너들인 버질아블로와 칸예웨스트 펜디에서의 인턴 등의 깊은 인연
 
<이미지 출처: Bblackafrica>

 

버질아블로는 2012년 12월에 뉴욕에서 ‘파이렉스 비전(PYREX Vision)’을 런칭한 바 있는데, ‘파이렉스 비전’은 브랜드라기보다 스트릿 패션의 퍼포먼스 중 하나로 보는게 더 가깝다. ‘파이렉스 비전’은 챔피언 티셔츠나 폴로 빈티지 셔츠에 ‘PYREX, 23’ 라는 큰 문자를 새겨 넣으며 이런 ‘유니크함’이 큰 화제가 되며 가격은 놀라울 정도로 비쌌지만, 놀라울 정도로 전세계적으로 잘 팔렸다.

심지어 국내 가수 지드래곤이 입고 인터넷에 올라 온 사진들이 올라오기도 했다.

 

버질아블로의 파이렉스 비전

<이미지 출처: Pinterest>

 

버질아블로는 ‘파이렉스 비전’을 통해 하이 패션에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게 되었고 2013년 오프화이트 브랜드로 데뷔했다. 오프화이트는 설립한지 5년 밖에 되지 않은 브랜드지만 대중들에게 사랑받고 있고 브랜드의 가치가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는 중이다.

 

사람들이 버질아블로의 오프화이트를 착용한 사진

<이미지 출처: The Idle Man>

버질아블로의 오프화이트 브랜드의 장점은 다른 브랜드들에서 찾아볼 수 없는 특이한 디자인에 있다. 예를 들자면 최근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나이키와 협업 한 컬렉션들의 신발들에는 긴 빨간색 ‘택’이 붙어 있다. 또한 오프화이트는 나이키와 협업 컬렉션도 수 차례 발매를 하며 더 많은 화제가 되기도 했다.

 

버질아블로의 오프화이트 X 나이키 협업 신발 컬렉션
<이미지 출처: House of Heat>
 
버질아블로의 오프화이트 X 나이키 협업 신발 컬렉션
 
<이미지 출처: 아이즈매거진>
버질아블로의 오프화이트 공식 글씨 로고
<이미지 출처: Pitt Street Mall>
등록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