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7 2019-03-11

어콜드월(A-Cold-Wall)에 대해 알아보자.

 

어콜드월은 2015년에 영국 런던에서 사무엘 로스(Samuel Ross)가 설립한 패션 브랜드입니다.

 

어콜드월 로고

<이미지 출처: nss magazine>

 

사무엘 로스는 대학 시절 그래픽 디자인을 전공하였고, 이후 그의 작품과 성과들이 버질 아블로의 눈에 들어오면서 영입하게 됩니다. 사무엘 로스에게 버질 아블로는 본인의 팀에 합류하는 것을 제안하면서 인턴십을 시작하게 됩니다.

 

사무엘 로스 Samuel Ross

<이미지 출처: medium>

 

사무엘 로스는 오프화이트의 컨설턴트이자 버질 아블로의 오른팔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한편으로는 오프화이트와 어콜드월의 의류들이 다소 비슷하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사무엘 로스와 버질 아블로

<이미지 출처: gxomens>

 

사무엘 로스는 젊은 나이에 신생아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어콜드월은 창립한지 몇 년 되지않았지만 패션쇼와 나이키 에어포스 1 라인을 포함한 많은 나이키 협업 컬렉션들을 선보이면서 브랜드에 대해 더 널리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어콜드월 X 나이키 협업 컬렉션 중 에어포스 1
<이미지 출처: Hypebeast>

 

어콜드월 X 나이키 협업 컬렉션

<이미지 출처: The Sole Supplier>

 

사무엘 로스의 어콜드월은 아주 간결하게 정의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어콜드월 의류는 스포티 하면서도 패션너블 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특이한 레터링과 원단의 덧붙임이 어콜드월의 대표적인 디자인입니다.

어콜드월과 오프화이트의 공통점은 해체주의적 미니멀리즘입니다. 많은 이들과는 달리 어콜드월은 PVC, 캔버스 소재를 즐겨 사용하고 ‘해체주의적’ 느낌을 주는 디자인들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어콜드월 의류

<이미지 출처: nss magazine>

 

사무엘 로스는 “스트릿 룩과 예술은 평행관계에 있다”고 자신의 생각을 밝힌 적도 있습니다.
한마디로 그는 패션을 예술로 보고 패션쇼는 전시회와 다름없다는 생각을 밝힌 것입니다.

 

어콜드월

<이미지 출처: The Business of Fashion>

어콜드월은 매우 짧은 기간 동안 미국이나 일본 등의 나라들에서 Barneys, Harvey Nichols, United Arrows와 같은 유명한 편집샵들에 들어가기도 하고, Hypebeast가 선정한 2018 Top 100 브랜드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아직 국내에서는 해외에 비해 덜 알려져 있지만, 국내에서도 오프화이트처럼 빠른 시일 내에 많은 사랑을 받게 될 날이 곧 올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등록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