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7 2019-04-01

커먼 프로젝트(Common Projects)에 대해 알아보자.

 

커먼 프로젝트는 2004년에 미국 기점으로 시작되어 생산은 이태리에서 되는 풋 웨어 브랜드입니다.

 

설명

<이미지 출처: The Idle Man>

 

뉴욕에서 미국의 프라탄 푸팻(Prathan Poopat)과 이탈리아의 플라비오 지롤라미(Flavio Girolami)는 같이 커먼 프로젝트를 포함한 많은 프로젝트들을 하며 오랜 친구 사이라고 합니다.

 

프라탄 푸팻과 플라비오 지롤라미

<이미지 출처: Hypebeast>

 

프라탄 푸팻은 브이 매거진(V Magazine)의 아트 디렉터로 활동을 했고, 플라비오 지롤라미는 패션 컨설턴트로 활동을 했었습니다.

 

프라탄 푸팻과 플라비오 지롤라미

<이미지 출처: WELLCURATED>

 

커먼 프로젝트는 어떠한 옷과 스타일에도 잘 어울리고 완벽한 스니커즈를 만들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커먼 프로젝트 스니커즈들의 디자인은 매우 심플하고 깔끔하며 고유의 일련번호가 발 뒤꿈치 쪽에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일련번호에서 중간 숫자는 유럽 신발 사이즈 표기이기도 합니다.

 

커먼 프로젝트 Common Projects
 
<이미지 출처: Sidewalkhustle>
 
 
커먼 프로젝트 Common Projects
 
<이미지 출처: Lifestyleasia>
 
커먼 프로젝트 Common Projects
 
<이미지 출처: Sidewalkhustle>
 

최근 몇 년 사이 커먼 프로젝트가 인스타그램에서도 자주 보이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커먼 프로젝트는 전세계 많은 곳에 위치해 있으며, 미국에서도 KITH, Barneys, Nordstrom 등의 많은 유명 매장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커먼 프로젝트는 띠어리(Theory), 비이커(Beaker), 분더샵(Boon the Shop) 등의 몇몇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컨버스처럼 평범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많은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 산드로(Sandro), 아파쎄(APC), 아크네 스튜디오(Acne Studios)와 같은 브랜드들도 비슷한 유형의 스니커즈들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커먼 프로젝트는 가격대가 꽤 높은 브랜드입니다.

 

커먼 프로젝트 Common Projects
 
<이미지 출처: Pinterest>
 

1990년대에 프라탄 푸팻과 플라비오 지롤라미가 만들어낸 첫 모델은 아킬레스(Achilles)입니다.

단순히 운동화 브랜드가 아닌 패션 하우스로 거듭나기 시작하면서 하이엔드로 인정 받기도 했습니다.
‘커먼 프로젝트’ 이름처럼 평범하면서도 커먼 프로젝트만의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세련된 스타일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커먼 프로젝트 Common Projects
 
<이미지 출처: District Magazine>
 

이름을 전세계적으로 제대로 알리기 시작한지는 얼마 안됐지만 2004년부터 욕심 없고 노력과 꾸준함이 돋보입니다. 앞으로의 행보도 매우 기대가 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커먼 프로젝트 Common Projects 로고
 
<이미지 출처: Vitkac>
 
등록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