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7 2019-02-22

프라다(Prada)에 대해 알아보자.

 

프라다는 1913년에 마리오 프라다가 설립한 세계적인 이탈리아 명품 패션 브랜드입니다.

 

마리오 프라다

<이미지 출처: Pinterest>

 

프라다는 의류, 악세서리, 가방, 지갑, 신발, 화장품, 향수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는 브랜드입니다.
2007년에 프라다는 우리나라 기업 LG와 협업을 하여 프라다폰을 시작으로 프라다폰2까지 선보인 적도 있습니다.

 

프라다 LG 폰

<이미지 출처: Priceprice>

 

마리오 프라다(Mario Prada)와 마르티노 프라다(Martino Prada) 형제가 처음에 1913년도에 이탈리아 밀란에서 ‘Fratelli Prada’의 가죽 제품 샵을 오픈 했었다고 합니다. ‘Fratelli Prada’는 프라다 형제라는 뜻입니다.

아직까지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사피아노 가죽은 프라다의 설립자인 마리오 프라다가 만든 소재로 유명합니다. 소가죽의 부드러운 부분을 사용하고 내구성이 뛰어나 매우 실용적인 소재입니다.

 

프라다의 사피아노 가죽

<이미지 출처: The Handbag Spa>

 

프라다는 마리오 프라다가 1958년 세상을 떠나면서 그의 딸인 루이사 프라다(Luisa Prada)가 사업을 이어받게 되어 약 20년동안 경영을 했습니다. 1970년에는 루이사 프라다의 딸인 미우치아 프라다(Miuccia Prada)가 프라다에 입사를 하고, 1978년에 경영을 이어받게 됩니다.

 

미우치아 프라다 (Miuccia Prada)

<이미지 출처: Esquire Middle East>

 

프라다는 1979년 나일론 원단이 개발되면서 프라다는 큰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나일론 원단은 가죽과 달리 가볍고 스크레치에도 강해 실용성이 좋아 많은 인기를 얻기 시작합니다.

1985년에 프라다는 나일론 소재로 된 프라다 클래식 핸드백을 선보이며 인기를 끈 바 있습니다.

큰 위기에 처한 프라다를 미우치아 프라다가 브랜드를 혁신적으로 바꾸고 해외사업도 활발하게 하면서 2차 세계대전 이후의 위기를 모면하게 됩니다. 사실상 지금의 프라다를 있게 만든 사람은 미우치아 프라다라고 합니다.

 

프라다

<이미지 출처: Fashionista>

 

1980년대에 들어서면서 프라다는 유명한 패션 중심지가 있는 뉴욕, 마드리드, 런던, 파리, 도쿄 등 매장을 오픈하게 합니다.

1993년에는 미우미우(Miu Miu) 브랜드를 여성들을 위한 세컨드브랜드로 런칭을 하면서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1995년에는 남성을 위한 Prada Uomo, 언더웨어 라인인 Prada Intimo, 스포츠 라인인 Prada Sports를 런칭하게 됩니다.

프라다는 깊은 역사를 자랑하면서, 2002년부터 꾸준하게 글로벌 브랜드 100위 안에 선정되고 있는 영광을 누리고 있기 때문에 더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프라다 Prada 로고
<이미지 출처: Selfridges>
 
등록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