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7 2019-03-22

제이더블유 앤더슨(J.W.Anderson)에 대해 알아보자.

 

제이더블유 앤더슨은 조나단 윌리엄 앤더슨(Jonathan William Anderson)이 2008년에 설립한 영국런던 패션 의류 브랜드입니다.

 

조나단 윌리엄 앤더슨

<이미지 출처: Success Stories>

제이더블유 앤더슨은 처음에 남성 의류를 시작으로 어린 나이에 패션계에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면서 이후 2010년에는 여성 라인을 선보입니다. 이 외에도 악세서리 등의 많은 라인들도 선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제이더블유 앤더슨의 남성 라인
 
<이미지 출처: The Dapifer>
 
제이더블유 앤더슨의 여성 라인

<이미지 출처: Dover Street Market New York>

 

최근 몇 년 간 제이더블유 앤더슨은 엄청난 스포라이트를 받고 있는 브랜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도버 스트릿 마켓(Dover Street Market)에서도 볼 수 있고, 특히 런던에서는 핫한 디자이너이자 브랜드로 불리고 있다고 합니다.

 

제이더블유 앤더슨

<이미지 출처: WWD>

 

조나단 앤더슨은 현재 그의 이름을 이용해서 시작한 브랜드인 제이더블유 앤더슨 말고도 로에베(Loewe) 브랜드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로에베는 1846년도에 마드리드 스페인에서 설립된 브랜드인데, 2014년부터 제이더블유 앤더슨이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로에베 Loewe 로고

<이미지 출처: Pinterest>

 

2015년에는 제이더블유 앤더슨이 British Fashion Council의 ‘The Fashion Awards’ 상을 받았는데, 사상 처음으로 한 해에 남성과 여성의 브랜드로 뽑힌 바 있습니다. ‘The Fashion Awards’는 1989년도부터 영국에서 매년 열리는 행사인데, 패션계에서 제일 크고 긍정적인 영향을 준 사람에게 수여하는 세레모니 입니다.

 

The Fashion Awards 상을 받은 제이더블유 앤더슨

<이미지 출처: Independent.ie>

 

조나단 앤더슨의 제이더블유 앤더슨 브랜드는 최근 몇 년 동안 컨버스(Converse), 유니클로(Uniqlo) 등의 인기 브랜드들과 다양한 협업 컬렉션들을 선보이면서 더 많은 관심을 끌기도 했고 젊은 층의 인기도 정말 많이 얻었습니다.

제이더블유 앤더슨과 컨버스의 협업 컬렉션
<이미지 출처: Converse>
 
제이더블유 앤더슨과 컨버스의 협업 컬렉션
 
<이미지 출처: Marie Claire>
 
제이더블유 앤더슨과 컨버스의 협업 컬렉션

<이미지 출처: Sneaker Myth on Twitter>

 

2012년에는 탑샵(TopShop)과의 협업도 선보이면서 큰 성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한정판 의류와 악세서리들이 몇 시간 만에 매진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베르사체(Versace)와도 협업 컬렉션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스트릿 패션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은 제이더블유 앤더슨에도 많은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앞으로의 제이더블유 앤더슨 컬렉션들이 기대가 됩니다.

등록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