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7 2019-03-07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에 대해 알아보자.

 

보테가 베네타는 1966년 이탈리아 비첸자에서 미켈레 타데이(Michele Taddei)와 렌조 젠지아로(Renzo Zengiaro)에 의해 시작된 명품 패션 브랜드입니다.

 

보테가 베네타 Bottega Veneta

<이미지 출처: Al Tayer Group>

 

보테가 베네타는 고급스럽고 부드러운 가죽으로 된 제품들을 자랑합니다.

보테가 베네타는 가죽을 엮어놓은 인트레치아토라는 패턴을 새롭게 개발하면서 그들만의 상징적인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이들 의 디자인은 매우 심플하고 로고가 외부에 각인되어 있지 않을 정도로 깔끔하기도 합니다.

 

인트레치아토 패턴을 개발한 보테가 베네타 Bottega Veneta

<이미지 출처: Bottega Veneta>

 

1970년대에 보테가 베네타는 인트레치아토 기법의 혁신적인 디자인을 내세운 최상급 가죽 브랜드로 유명해지면서, 해외 진출에도 성공합니다.

보테가 베네타는 기존의 이미지와는 달리, BV로고를 새로 내세우기 시작하면서 브랜드의 인기가 하락하게 됩니다. 1970년대 후반에는 수작업 생산이라는 특성 때문에 한계가 오고, 1980년대를 지나 점점 인기도 떨어지면서 미켈레 타데이와 렌조 젠지아로는 1990년대에 회사를 은퇴 하게 됩니다.
그리고 2001년 2월에 보테가 베네타는 구찌에 인수되었고 지금 현재는 케어링(Kering) 그룹에 속해 있습니다.

 

 

Kering

<이미지 출처: Business Wire>

당시 구찌 그룹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였던 톰 포드(Tom Ford)는 토마스 마이어(Tomas Maier)를 2001년 6월에 보테가 베네타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임명을 했습니다.
토마스 마이어는 보테가 베네타의 기존 이미지를 다시 살리기 위해 인트레치아토 패턴을 강조 시키고 외부에 모든 로고를 없애기도 했습니다.

 

토마스 마이어 Tomas Maier

<이미지 출처: Your Shopping Map>

 

2005년 2월 보테가 베네타는 처음으로 여성 레디 투 웨어 런웨이 쇼를, 2006년 6월에는 남성 런웨이 쇼를 선보이면서 부활을 알리게 됩니다.
같은 해인 4월에는 처음으로 쥬얼리, 인테리어와 가구 라인을 런칭하기도 했습니다.

 

보테가 베네타의 여성 라인
 
보테가 베네타의 남성 라인

<이미지 출처: Your Shopping Map>

 

2016년 9월에는 클라우스 디트리히 라스(Claus Dietrich Lahrs)가 카를로 베레타(Carlo Beretta)의 후임으로 새로운 CEO로 임명되었습니다.

 

카를로 베레타 Carlo Beretta

<이미지 출처: Fashion Magazine>

 

지금 현재는 전세계에서 사랑받고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로서 항상 기대치가 높습니다.

한 때 국내에서는 보테가 베네타의 지갑이 유행을 타면서 어마어마한 인기를 끌었던 만큼 앞으로도 그의 맞는 디자인들을 기대해봅니다.

보테가 베네타의 로고

<이미지 출처: Ala Moana Center>

등록 500